여드름 피부를 위한 홈케어 꿀팁, 내가 선택한 비누는
목차
안녕하세요 라크씨엘이예요:)
푹푹 찌는 무더위로 꼼꼼이 앉아만 있어도 땀이 주르륵 더욱이 끝이 보이지 않는 면목 기거 배경 속에서 여드름이 가일층 심해져서 고민이신 분들 정짜 많죠? 오늘은 여드름 좋아지는 홈케어 꿀팁과 여드름관리를 위해 제가 선택한 비누에 대해 소개할까 해요.
연령별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
10대 청소년기 피부와 여드름 청소년기는 젊음의 상징인 2차성징이 일어나기 시작하는 단계로 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되는 시기예요. 청소년기 여드름은 신체성장과 아울러 2차성징때 나오는 뼈대 호르몬이 피지선을 자극해서 피지 분비량이 급격하게 늘면서 피지샘이 커지고 모낭입구가 막혀 피지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해 생기는 일종의 피부질환이예요. 청소년기 우리아들 여드름 때문에 아들과 함께 저도 된통 스트레스를 받았답니다.
성인여드름 성인이 되어서도 청소년기 피부가 지속되거나 없던 사람들도 발생되는 이유는 스트레스, 수면부족, 흡연, 식습관, 잘못된 화장품 선택, 생리불규칙 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나타나고 있는데요. 평거 잘못된 생활습관은 피부의 피지분비를 촉진시키고 염증유발을 촉진시켜 여드름을 악화시킬수 있다고 해요. 각별히 당지수가 높은 달달한 음료를 즐겨 마시거나 오일성분이 많은 기초제품, 메이크업 물체 등을 수시로 사용하는 젊은 여성들에게는 피지분비를 촉진시키거나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유발할 복 있어요. 존대인 여드름은 좁쌀형태로 나타나는 경우도 많아요.
인상 주체 산양유비누 피부변화와 여드름
마스크착용이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 여드름피부를 가진 분들은 왜 한결 고통스러울까요? 상판 항맥 자체도 폴리에틸렌, 폴리에스터 등의 합성 섬유 재질과 방부제 성분으로 인해 알레르기 접촉성 피부염을 유발시킬 수 있는데 오래도록 착용하다 보면 표정 흉회 피부온도가 높아지면서 땀과 오일리한 화장품 등이 어우러져 지루성피부 내지 뽀루지들을 유발시킬 복운 있는데 여드름피부를 무장 악화시킬 생명 있죠.
사춘기 아이에게 피부에 손대지마라를 귀에 못이 박힐정도로 잔소리했어요. 사춘기딸을 가진 아이친구 엄마들은 압출기로 짜지 말라는 잔소리를 한다고 하소연하더라구요. 압출기를 와오 사용하면 피부를 손상하게 만든다던지, 손상된 피부로 세균이 들어가 염증이 생긴다던지 어떤걸 압출해야할지 케이스마다 다르고 깨끗하게 소독해야하기 때문에 압출을 하고 싶은 경우는 전문가의 힘을 빌리는게 좋을 듯 해요.
여드름 피부를 위한 홈케어 꿀팁
근간 내용은 울 아들에게 제가 입버릇처럼 강조하며 해줬던 내용이예요.
- 깨끗하게 씻는 것이 중요해요 여드름 피부는 항균효과가 있는 제품을 사용해 안팎을 깨끗하게 세안해주는게 좋아요. 세안은 피부에 붙어있는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필수적이지만 과한 세안은 피부자극 및 건조감 유발할 고갱이 있어요; 여드름피부는 세안시 완전히 세게 얼굴을 박박 문질러서 염증세포를 자극시키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어요.
- 먹는 음식이 중요해요 [주의할 음식] 우유, (카제인과 유청단백질은 여드름을 악화시킬 우려) 기름에 튀긴 음식(밀가루에 들어있는 글루텐과 기름 두가지 송두리째 여드름유발의 원인) 초콜릿, 설탕류 - 스트레스를 받거나 힘든일을 할 사리 당래세 떨어져서!! 라는 말로 달달한 초콜릿이나 캔디, 라떼 한잔은 피지분비를 증가시키면 여드름을 유발시킬 수 있답니다. [도움이 되는 것] 비타민C- 강력한 항산화기능과 콜라겐합성의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많은 고용량을 섭취해서 여드름 자국이나 색소침착등을 빠르게 회복시키는게 좋아요.
-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해요. 피부를 시어머니 만지거나 강세 주소 않도록 해야해요. 피부를 흔히 만지면 모공 속에 응집력 감지신경을 자극해서 피지생성을 증가시킨다는 발표도 있듯이 최대한 피부를 부드럽고 편안하게 관리하는게 중요해요. 여드름을 가리려 두꺼운 화장은 안돼요 두꺼운 화장으로 지나치게 커버는 여드름의 독. 피부가 숨을 쉬게 두세요. 메이크업의 오일성분과 피지, 사랑사람 먼지등이 혼재되어 피부염증을 우극 악화시킵니다. 충분한 휴식과 수면
소천 기본적인 평이한 정답인 이윤 말을 아이한테 하면서는 정말 모순이 있었어요. 늦게까지 게임할 때와 시험기간 공부할때 어떻게 말하는게 맞을까요?
여드름 고민인 아들을 위해 선택한 다이알비누
아이가 사춘기가 되고 여드름이 올라오면서 그걸 가리기 위해 앞머리카락을 내리고 씻어라는 잔소리는 항시 최하층 몫이고,, 악순환이었어요. 어느날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여드름 비누의 영원한 진리, 최초의 항균비누라는 문구를 본 돌차간 유레카를 외치며 여드름피부고민인 아들을 위해 결정했답니다. 어릴때는 집집마다 하나씩은 사용하고 있던 잊을 삶 없는 어린시절 욕실향으로 기억되던 추억의 다이알비누인데 요즘은 마트에서도 구하기 어려워 여드름 자식 때문에 직구를 했답니다.
다이알비누는 1948년에 미국 Armour-Dial 회사에서 만든 화장비누인데 Triclocarban이라는 성분을 함유해 습진, 여드름등에 유효한 약용비누로 대표적인 미국 생치 항균비누로 알려져 있어요. The world’s first antibacterial soap. 이라고 위키피디아에 나와있네요. 근간 대세가 순한비누 pH약산성비누 천연비누를 무진 선호해서인지 우리나라 마트에서는 찾기 어려워졌어요. 그냥 속마음 목적은 아이의 번들거리는 피지를 잡고 여드름고민을 해결해주고자 선택한거구요.. 여드름도 균의 일종이라 기본중의 기본인 깨끗하게 싹싹 비워줄 운 있는 비누 고유의 효과를 충족시켜주면 되니까요. 미용을 위해서는 기름기를 쫄딱 좍 빼면 장벽이 손상될 목숨 있고 되려 건조해질 운 있다고 걱정하는 분들도 있지만 우리 아들은 다이알비누 덕을 많이 근거 같아요. 얼굴뿐 아니라 가드름 등드름까지 개운하게 씻을 무망지복 있어 본인 스스로도 매우 만족하는거 같았어요.
다이알비누 골드는 Triclocarban이라는 성분을 함유해 습진, 여드름등에 유효한 항균비누인데 이 항균성분 그렇게 다이알 비누=트러블에 좋은 비누로 무진 알려져 있어요. 항균기능이 있는 성분은 천연유래 성분이라고 해도 약간의 자극성은 있는거 같아요. 급기야 예민한 피부나 피부상태에 따라 강한 세정력의 비누는 자극이 될 요체 있으므로 본인의 피부상태에 맞게 선택하시길 추천드려요.
우리집에서는 아이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이알비누를 사용하구요. 떨어지면 불안해할 정도로 저를 재촉한답니다. 저는 건성피부라 페이스용 비누는 외따로 사용하고 다이알비누는 손씻기에 사용하고 있어요 어제오늘 어차피 손세정용 항균제품을 별도 사용해야 하니까요.
내돈내산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다이알비누 연결 정보는 이 갈래 전문가분 내용을 참고했습니다. 참고문헌:Hideaki Niwase(Cosmetic Laboratories, Kanebo Ltd.), Technological progress in formulation and manufacture of medicated soap, Fragrance Journal, 임시증간호, 동경, 1986. P28.”